본문 바로가기
건강,힐링여행

언제 가도 후회없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by 여유 그리고 행복 2023. 6. 7.

언제 가도 후회없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청정자연 속의 휴양지 가평에는 볼거리와 쉴거리, 먹을거리가 많지요. 한낮의 태양은 따갑지만 아침저녁으로 서늘함이 있고, 아직은 습도가 높지 않아 아침고요의 산바람에 실려오는 꽃향기와 숲의 향기를 찾아 아침고요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매년 거의 겨울을 제외하고 계절마다 한 번씩 다녀오는 곳이지만 그곳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 터라 오늘은 아침고요수목원에 대해 비교적 자세한 소개와 주변 맛집, 카페 등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보려 합니다.

 

== 목     차 ==

아침고요수목원 위치

아침고요수목원 소개 및 입장료

아침고요수목원 주변 맛집 및 애견동반 카페

 

 

아침고요수목원 위치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축령산 일부에 자리 잡고 있어 청정한 자연의 품속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힐링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아침고요수목원 소개 및 입장료

이미지=아침고요수목원

◇첫 발걸음

아침고요수목원은 한상경 교수가 1993년에 미국에서 교환교수로 재임하던 때 세계각국의 정원 및 식물원을 돌아보시면서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한국정원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면서 출발했다고 합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온 그가 1994년 가평 축령산 자락의 일부 10만 평 부지에 자리 잡아 돌밭의 평탄화 작업을 시작으로 그 토대가 마련되어 차츰 수목원의 틀을 만들어 갔고, 고향집정원, 야생화 정원과 아침광장, 하경정원 등 10개의 주제정원을 조성하여 1996년 5월 11일에 사립수목원으로 개원하였다 합니다.

◇아침고요 수목원 내 다양한 테마정원과 시설들

마음속 고향의 모습을 아담하게 재현한 고향집 정원을 필두로 허브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비밀의 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J의 오두막정원, 탑골, 서화연, 한국정원, 아침고요산책길, 스트림가든,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 선녀탕, 침엽수정원, 아침광장, 다솜마루(야외무대), 야생화정원, 능수정원 등으로 어디서든 도란도란 다정한 이야기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정겹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드닝클래스와 클래스하우스 등 정원 속 특별한 공간에서 자연감성을 자극하면서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식물들을 관하면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기쁨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해설. 관찰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며 빵집과 조미료를 넣지 않은 한식당, 그리고 카페 등도 원내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경전망대와 아침고요갤러리, 구름다리와 산수경온실 등 아름다운 경관을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편의시설과 허브 용품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계절 별 아침고요수목원의 축제

- 봄: 아침고요 야생화전시회와 아침고요 봄꽃페스타

사진=아침고요수목원

- 여름: 아리리스 축제, 아침고요 수국전시회, 아침고요 무궁화축제. 전시

사진=아침고요수목원

 

- 가을: 아침고요 들국화 전시회, 아침고요 국화전시회, 아침고요 단풍축제

사진=아침고요수목원

- 겨울: 오색별빛정원전 등이 있습니다.

사진=아침고요수목원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아침교요수목원의 운영시간은 08:30분~1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계절별로 색다른 묘미를 즐기기에 아주 편리한데요. 이용요금은 어른 11,000원/청소년 8,500원/어린이 7,500원이며, 경로, 유공자, 장애인은 2,000원 할인/가평군민 어른 8,000원/가평군민 어린이와 청소년은 6,000원으로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주변 맛집 및 애견동반 카페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는 아침고요장작구이, 옛골 75, 채원( 잣두부. 막국수),101 닭갈비와 신숙희진골막국수 등 맛집이 많은데요. 채식을 좋아하는 저는 개인적으로 신숙희진골막국수가 생각나고 다시 가고 싶은 집입니다. 아마도 그 이유는 닭갈비와 두부 등은 살고 있는 집 주변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시골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것처럼 메밀을 갈아서 실시간으로 반죽해서 국수를 뽑아 만들어 주는 야채 듬뿍 얹어 비벼 먹는 쟁반막국수의 특별함을 잊을 수가 없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애완견 레오와 함께 갈 수 있는 구름산카페, 가평카페 109(야외테라스존), 더플리츠와 엠블럭 등 애견동반카페가 많이 있어 애완견 동반 나들이 시 또 하나의 즐거움을 가미할 수 있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